진로교육
나랑 놀자
새롭게 열자
즐겁게 알자
학부모 진로특강
자기소개서 진로특강
면접 진로특강
자기주도학습 진로특강
자기이해 & 동기향상 진로캠프
“나랑 놀자”
people대상 : 초등학생 4학년 이상
inventory기대목표
- 자기이해활동을 통해 자아정체성과 자신감을 향상 시킬 수 있다.
- 진로목표 설정 시 가치관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.
- 자신의 흥미와 강점을 찾아 자신의 특성을 알 수 있다.
- 자신의 감정을 인식하고 건강하게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.
- 상대방의 정서와 생각이 나와 다를 수 있음을 인식하고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연습을 할 수 있다.
deco-line
list_alt활동내용
진로가치관과 감정 탐색
진행시간 | 주제 | 세부사항 |
---|---|---|
1교시 | O.T 자기탐색 |
|
2교시 | 감정탐색 |
|
3교시 |
|
|
4교시 | 진로가치 탐색 |
|
5교시 |
|
|
6교시 |
|
흥미탐색 : 홀랜드 흥미검사
진행시간 | 주제 | 세부사항 |
---|---|---|
1교시 | O.T 및 흥미탐색 |
|
2교시 | 검사 실시 및 해석 |
|
3교시 | ||
4교시 | 유형별 그룹활동(택1) |
|
|
강점탐색 : 다중지능 검사
진행시간 | 주제 | 세부사항 |
---|---|---|
1교시 | O.T 및 강점탐색 |
|
2교시 | 검사 실시 및 해석 |
|
3교시 |
|
|
4교시 | 강점 내면화 |
|
성격유형탐색 : MBTI 검사
진행시간 | 주제 | 세부사항 |
---|---|---|
1교시 | O.T 및 검사실시 |
|
2교시 | 검사해석 |
|
3교시 | 지표별 그룹활동 |
|
4교시 |
|
|
5교시 |
|
|
6교시 | 진로설계 |
|
미래사회 & 진로상상 진로캠프미래사회 & 진로상상 진로캠프
“새롭게 열자”
people대상 : 초등학생 4학년 이상
inventory기대목표
- 관심분야에 대한 다양한 직업정보를 탐색해 볼 수 있다.
- 창의적, 주도적 참여활동을 통해 자기표현을 연습해볼 수 있다.
-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직업정보탐색 및 UCC제작 방법을 연습해볼 수 있다.
deco-line
list_alt활동내용
미래변화와 창직
진행시간 | 주제 | 세부사항 |
---|---|---|
1교시 | O.T 및 미래사회 |
|
2교시 | 직업변화 |
|
3교시 | 보드게임 |
|
4교시 | 창직 |
|
기업가정신과 창업
진행시간 | 주제 | 세부사항 |
---|---|---|
1교시 | O.T 및 창업가정신 |
|
2교시 | 기업가정신 |
|
3교시 | 모의창업 |
|
4교시 |
|
UCC 제작과 진로상상
진행시간 | 주제 | 세부사항 |
---|---|---|
1교시 | O.T 및 가치탐색 |
|
2교시 | 상상놀이 |
|
3교시 | 스토리보드 |
|
4교시 | UCC제작 |
|
보드게임을 활용한 진로캠프
“즐겁게 알자”
people대상 : 초등학생 4학년 이상
inventory기대목표
- 구성원끼리 협동하는 마음과 태도를 가질 수 있다.
-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태도의 필요성을 느끼며,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다.
- 그룹 별 미션 활동을 통해 문제해결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.
- 보드게임을 황용하여 쉽고 재미있게 협동조합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.
- 더불어 행복한 삶을 위해 함께 노력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생각해 보고 실천할 수 있다.
deco-line
list_alt활동내용
직업정보탐색
진행시간 | 주제 | 세부사항 |
---|---|---|
1교시 | O.T 및 직업정보탐색 |
|
2교시 | 진로 보드게임 |
|
3교시 |
|
|
4교시 | 진로계획 |
|
진로장벽탐색
진행시간 | 주제 | 세부사항 |
---|---|---|
1교시 | O.T 및 자기탐색 |
|
2교시 | 진로장벽 보드게임 |
|
3교시 |
|
|
4교시 | 진로결정 자기효능감 |
|
5교시 |
|
진로특강
학부모
people대상 : 학부모
inventory기대목표
- 진로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다.
- 진로에서 자기이해의 중요성을 지각할 수 있다.
-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진로교육 방향성에 대해 알 수 있다.
deco-line
list_alt활동내용
진행시간 | 주제 | 세부사항 |
---|---|---|
1교시 | OT 및 진로개념 이해 |
|
2교시 | 자녀이해 |
|
3교시 | ||
4교시 | 4차 산업혁명과 진로 |
|
진로특강
자기소개서
people대상 : 고등 1학년 이상
inventory기대목표
- 자신의 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 자신의 역량을 객관화 할 수 있다.
- 지원학교(기업)의 인재상과 전공학과에 필요한 자질 등을 알 수 있다.
- 자신의 경험과 노력을 바탕으로 논리적이고 매력적인 자기소개서를 기술할 수 있다.
- 나의 역량을 바탕으로 NCS 기반의 자기소개서를 쓸 수 있다.
deco-line
list_alt활동내용
진행시간 | 주제 | 세부사항 |
---|---|---|
1교시 | OT 및 자기소개서 이해 |
|
2교시 | 자료 수집 및 분석 |
|
3교시 | 자신의 역량 분석 및 자소서 쓰기 |
|
4교시 | 자소서 수정 |
|
진로특강
면접
people대상 : 고등 1학년 이상
inventory기대목표
- 정확한 발음과 자신있는 목소리&태도로 말할 수 있다.
- 자신의 생각과 역량을 논리적이고 호감가게 말할 수 있다.
- 공통질문, 인성, 제시문, MMI 면접 실전연습을 통해 준비된 지원자가 될 수 있다.
deco-line
list_alt활동내용
진행시간 | 주제 | 세부사항 |
---|---|---|
1교시 | OT 및 면접의 이해 |
|
2교시 | 발음 및 발성&태도 연습 |
|
3교시 | 실전연습 1 |
|
4교시 | 실전연습 2 |
|
진로특강
자기주도학습
people대상 : 초등4학년 이상
inventory기대목표
- 진로목표와 공부의 이유를 연결시켜 장기적 학습동기 형성을 유도할 수 있다.
- 시간관리 전력을 이해하고 연습하여 진로 및 학습목표를 효율적으로 실천할 수 있다.
deco-line
list_alt활동내용
진행시간 | 주제 | 세부사항 |
---|---|---|
1교시 | O.T. & 학습의 이유 |
|
2교시 | 시간관리 기술 |
|
3교시 | 집중력 향상 |
|
4교시 | 정보처리 능력 향상 |
|